해당 기업에 관심이 있다면 CEO를 꼼꼼히 보라
주식회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영문 명칭 : Big Hit Entertainment Co., Ltd.
↓용산 신사옥 실제 전경
■ 2005년 2월 1일 작곡가 겸 프로듀서인 방시혁 설립
■ 업종명 : 엔터테인먼트, 음반, 매니지먼트 등
■ 중소기업에 속하는 대한민국의 연애기획사
■ 상장시장 : 유가증권시장 2020년 ~
■ 종목코드는 KS: 352820
■ 시가총액(추정) : 3조 9천억원 ~ 5조 2천억원 - 하나금융투자 추산
■ 직원 : 2020년 8월 기준 약 800명
■ 2020.05.28 한국거래소에서 빅히트 엔터테인먼트가 코스피 예비상장심사를 신청 : 상장 주관회사는 NH투자증권과 한국투자증권, JP모건.
■ 빅히트 상장을 앞두고 방탄소년단이 빌보드 싱글 Top 100차트 1위를 찍으면서, 빅히트 상장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하 하단 기업부문에서 설명
■ 대표 : 이사회 의장 및 대표이사 방시혁
✔ 하단 별도 인물 분석
↓출처 : www.bighitcorp.com/kor/
■ 부문별 CEO 1. Global & Business CEO 윤석준
✔ 하단 별도 인물 분석
■ 부문별 CEO 2. HQ & Management CEO 박지원
✔ 하단 별도 인물 분석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역사
■ 2005 작곡가 방시혁이 JYP에서 독립한 후 세운 회사
■ 2005.02.24 더빅히트엔터테인먼트였으나 빅히트엔터테인먼트로 변경했다.
■ 빅히트 초기부터 JYP와 제휴 관계 로서 방시혁이 빅히트를 운영하면서도 JYP의 내부 프로듀서로 함께 활동했다.
■ 2007.08 빅히트의 첫 아티스트인 혼성그룹 8eight를 런칭
■ 2011 기존 사옥인 청구빌딩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떨어진 서울빌딩 2층으로 사옥 확장 운영
■ 2012 빅히트가 프로듀싱을, 쏘스뮤직이 매니지먼트 맡는 협업 형식 걸그룹 GLAM 런칭 : 쏘스뮤직은 현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산하 레이블이자 여자친구의 소속사이다.
■ 2013 빅히트의 첫 보이그룹인 방탄소년단 런칭
■ 2014 쏘스뮤직이 걸그룹 여자친구의 데뷔를 준비하면서 사옥을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149길 31에 위치한 동남빌딩으로 이전
■ 2014 회사의 주력 보이그룹 BTS가 국내 시장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보여주었다.
■ 2015.01 쏘스뮤직이 처음으로 제작 및 기획한 걸그룹 여자친구가 데뷔
■ 2016 BTS의 WINGS 앨범이 초대박 히트
■ 2017 BTS : BBMAs 초청, Billboard 차트 인, AMAs 공연 등 엄청난 성과 : AMAs 공연 다음날 빅히트라는 이름을 몰라서 방탄소년단 소속사로 실검에 오르기도 했다. 아마 해외성과 때문에 주식하는 아재들이 검색했을 거라는 의견이 큰데 문제는 해당 소속사는 상장되어 있지 않은 중소비상장기업이었다. 사실상 빅히트의 소년가장을 넘어, 현재는 소년재벌 수준. 아니, 사실상 다른 소위 말하는 소년소녀가장들과 달리 빅히트가 관리하는 그룹은 딱 두 개이고 그 마저도 한 쪽은 통상적인 아이돌 그룹이라고 보기 어려워서 소년가장이고 뭐고 업계에서도, 아이돌 커뮤 내에서도 TXT 데뷔 전인
■ 2018 년까지만 해도 방탄소년단 1그룹 기획사로 치급되었다.
■ 2018 옴므의 이창민이 계약 만료로 빅히트를 떠나 이현만 남게 되었다.
■ 2018 부터 BTS는 빅히트와 다시 7년동안 재계약을 했다!
■ 2019.07 쏘스뮤직이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레이블로 편입되었다.
■ 2019.03.05 정기 이사회에서 윤석준 전 CBO(사업총괄)를 공동 대표이사로 선임 : 윤 대표는 글로벌 비즈니스, 영상 콘텐츠 및 IP(지식재산권), 플랫폼 사업 등을 포함한 전 사업 부문을 총괄하게 된다.
■ 2019.07 민희진 전 SM엔터테인먼트 이사 영입[하단에서설명]
■ 2019.07 쏘스뮤직이 빅히트의 레이블로 편입되면서 쏘스뮤직이 걸그룹을, 빅히트가 보이그룹을 담당.
■ 2020.05 플레디스까지 빅히트의 레이블로 편입 : 빅히트, 빌리프랩, 쏘스뮤직, 플레디스의 멀티 레이블 체제가 더욱 공고해졌고 회사의 외연도 확장되었다.
■ 2019.09 2021년 데뷔를 목표로 쏘스뮤직의 걸그룹 런칭 확정 : 이 흑역사 걸그룹 트라우마로 걸그룹을 만들지 않겠다던 방시혁의 말과는 달리 민희진 브랜드 총괄담당(CBO)을 영입하면서, 민희진의 주도로 2021년 걸그룹 론칭을 위해 무려 8개국 16개 도시에서 오디션을 개최. 오디션명은 플러스 글로벌 오디션(PLUS GLOBAL AUDITION)으로 2019년 10월 5일~27일까지 진행된다. 차세대 걸그룹 론칭을 위해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와 여자친구 소속사 쏘스뮤직이 합작해 진행하는 대규모 글로벌 오디션.
■ 2020.02.04 상반기 빅히트 설명회에서 아래 목표를 발표했다.
① 세븐틴을 빅히트에서 독자적으로 운영하는 위버스에 입점 목표
② 2022년도에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서 산하 레이블이자 CJ와의 합작인 빌리프랩에서 보이그룹을 데뷔 목표
③ 쏘스뮤직에서 디렉터 민희진의 지휘하에 걸그룹 데뷔 목표
④ 완공된 신사옥 내부에 팬들이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단독으로 만들 예정
⑤ 플레이존 월드투어로 확대
⑥ MD 구매 현지 배송 시스템 구축
⑦ 공연 도시에 '투어 빌리지' 조성
⑧ 방탄소년단의 월드투어는 비욘세, U2 등의 무대를 연출했던 스투피시(STUFISH)와의 협업
⑨외국인 팬덤을 위한 한국어 교육 콘텐츠 개설
⑩ 2020년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첫 월드투어와 상반기 앨범 발매 확정
■ 2020.02 말부터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인해 재택 근무 체제
■ 2020.04.20 주주총회를 통해 최고 경영진 개편을 감행
① 이사회 의장 및 단독 대표이사 방시혁 대표
② 윤석준 글로벌 CEO
③ 박지원 HQ CEO 선임
■ 2020.08.13 하반기 빅히트 설명회에서 나온 부분에 따르면 올해부터 2022년까지 보이그룹 2팀과 걸그룹 1팀을 데뷔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1년 단위로 각 1팀씩 대중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며, 훌륭한 인재들을 발굴해나가며 레이블을 확장시킬 것이라고 한다.
① 2020 : I-LAND를 통해 데뷔조를 선발하여 빌리프랩 소속 그룹으로 데뷔 예정에 목표로 두고있다.
② 2021 : PLUS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여자 연습생들은 이미 연습 중, 다국적 멤버들로 구성된 걸그룹이 2021년에 쏘스뮤직 소속 그룹으로 데뷔할 예정이다. 방시혁을 주축으로 한 빅히트 사단의 프로듀싱, 민희진 CBO의 감각적인 크리에이티브 디렉팅, 쏘스뮤직의 색깔과 걸그룹 노하우가 시너지를 내 블록버스터 걸그룹이 탄생될 예정이라고 한다.
③ 2022 : 빅히트에서 보이그룹을 데뷔 시킬 것이다.
2020 하반기 코스피 시장에 상장을 앞두고 직원을 대규모로 채용하고 있다 : 5월부터 8월까지 늘어난 직원 수만 100명 이상.
매출액과 영업이익 급증
2016 매출 360억 원. 영업이익은 110억 원. 이 정도 매출액은 3대 기획사 및 몇몇 중견 상장엔터사를 빼고 가장 큰 규모이다.
2017 빅히트 매출은 무려 924억 원. 영업이익도 325억 원. 당기순이익은 246억 원 기록 :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에선 3대 기획사마저 추월하였다. 빅히트의 매출액은 2016년보다 162%나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214%, 당기순이익도 무려 173%가 증가했다. 이런 3대 기획사마저 추월한 빅히트의 놀라운 실적의 이유는 방탄소년단이 2017년에 단일 앨범으로선 2000년대 초반 이후 처음으로 밀리언 셀러를 기록하고 여기에 월드 투어의 성공과 그외 모든 부문에서 매출이 급증한 덕택이다.
2018 매출액 2,142억 원, 영업이익 641억 원, 당기순이익 502억 원을 기록해 창사 이래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 132%, 영업이익 97%, 당기순이익 105%가 증가한 수치이며 예상한 것과 엇비슷하다.
참고링크 빅히트가 상장할 경우, 예상되는 시가 총액은 1조 6천억원 정도로 국내 3대 기획사 모두 뛰어넘는다
기업공개
빅히트는 한국 코스피시장에 제대로 데뷔하는 첫 연예 기획사가 된다.
빅히트의 예정 종목 코드는 352820
↓빅히트 시장평가 규모 ⓒ머니투데이 : 링크
2020.05.28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상장예비심사 청구하고 기업공개(IPO) 절차에 착수 : 빅히트 측에서는 2019년 잠시 미국 나스닥시장 상장도 검토했으나, 최종적으로 한국 증시 상장으로 결정했다. 상장 주관사는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JP모건 체이스 3곳.
2020.08.07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의 상장예비심사를 통과하였다.
2020.08.07 기준으로 대한민국의 연예 기획사 중 코스피시장에 정식으로 정문 상장한 기업은 존재하지 않았다. iHQ 등은 전부 우회상장. 코스닥시장에는 SM엔터테인먼트, 와이지엔터테인먼트 등 여러 연예 기획사들이 정문 상장했으나 코스피시장에는 기획사 정문 상장이 전무했던 것.
2020 공모주 청약 건 중 최대의 청약증거금을 쓸어담은 기업은 6월 SK바이오팜의 IPO로, 청약증거금을 30조 9,900억 원을 쓸어담았다. 청약증거금 2위와 3위는 제일모직과 삼성생명.
2020.09.02 마감한 카카오게임즈의 최종 청약경쟁률은 1,524.85:1로 마감 : 카카오게임즈 공모주 청약증거금은 58조 5,543억 원을 기록하였다. 2020년 6월 세웠던 SK바이오팜의 30조 9,900억 원 기록을 2배 가까이 경신.
청약증거금을 거론하는 이유는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2020년 한국거래소 IPO 추진 회사 중 가장 큰 회사이기 때문이다. SK바이오팜이나 카카오게임즈보다 빅히트가 더 큰 IPO로 간주되고 있다. 방탄소년단의 세계적 인기까지 있는 만큼, 빅히트 공모주 청약 때 SK바이오팜의 31조원, 카카오게임즈의 58조 5,000억 원을 넘어서 청약증거금 기록을 새로 쓸 수 있을 지 주목되고 있다.
빅히트가 SK바이오팜, 카카오게임즈의 기록을 깬다면 몇년에 한 번씩 나온 청약증거금 기록 경신 소식이 2020년에는 한 해에 3번 기록이 갈리는 기록도 남길 것이다. 카카오게임즈가 대박을 치면서 다음 IPO 대어인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성적도 주목받고 있다.
2020년 9월 2일 빅히트 측에서 금융감독원에서 증권신고서를 제출하였다. 공모 규모는 7350억에서 최대 9800억까지이다. 공모가 밴드 상단에서 공모가가 확정될 경우,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수십억 대의 주식부호가 된다. 2020년 8월 3일 방시혁 빅히트 대표가 방탄소년단 멤버들한테 일종의 보너스 형태로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자사주를 증여했기 때문이다.
빅히트의 증권신고서에서, 빅히트 사업의 경계심을 드러낸 곳은 타 연예 기획사나 음반사가 아닌 네이버와 카카오 : 기사
공모주 청약 시 청약증거금 100조 원 전망 : 기사
2020.09.25 기관투자자 수요예측이 마감. 반응이 매우 좋아 공모가 밴드 상단인 135,000원에서 실제 공모가가 확정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2020.09.28 수요예측 결과 공모가를 밴드 최상단인 135,000원에 확정. 공모 규모는 9,625억 원, 일반투자자 청약 물량은 20%. 증권신고서
기업활동
재무상태
손익계산서
현금흐름표
회사구조, 소속연예인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레이블 부문과 비지니스 부문으로 나뉘어져있다.
레이블 부문 : 년도는 데뷔
■ 빅히트 - 이현, 방탄소년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소속. 모두 가수
① 이현 : 2007.08.27
② 방탄소년단 : RM(리더)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2013.06.13
③ 투모로우바이투게더 : 수빈(리더) 연준 범규 태현 휴닝카이 - 2019.03.04
④ 엔하이픈 : 희승 제이 선우 성훈 정원 니키 - 2020
■ 쏘스뮤직 - 여자친구 소속. 가수
① 여자친구 : 소원(리더) 예린 은하 유주 신비 엄지 - 2015.01.15
■ 빌리프랩 - ENHYPEN 소속. 가수
■ 플레디스 - 뉴이스트, 세븐틴 등 소속
① 범주 : 2011
② 나나 : 2009
③ 뉴이스트 : Aron, JR, 백호, 민현, 렌 'JR - 2012
④ 세븐틴 : 에스쿱스(리더), 정한, 조슈아, 준 , 호시, 원우, 우지, 도겸, 민규, 디에잇, 승관, 버논, 디노 -2015
⑤ 결경 : 2017년
⑥ 예하나 : 2017년
⑦ 성연 : 2017년
비지니스 부문
■ Big Hit Three Sixty
■ Big Hit IP
■ Big Hit Edu
■ Big Hit America
■ Big Hit Japan
■ beNX
■ Superb
↓2020.03.24 기사화 되었던 회사구조 ⓒacrofan
지배구조
2020.09.24 기준
■ 방시혁[한국] : 지분율 43.44%
■ 넷마블[한국] : 지분율 24.87%
■ 스틱인베스트먼트[한국] : 지분율 12.15%
모기업은 디피씨라는 고압변성기 제조회사. 지분은 스틱스페셜시츄에이션사모투자를 통해 보유
■ 메인스톤유한회사[한국] : 8.71%
■ 레전드캐피탈[중국] : 6.24%
지분은 Well Blink Limited를 통해 보유
■ 이스톤에쿼티파트너스[한국] : 2.7x%
사모펀드 회사로, 지분은 이스톤제1호사모투자합자회사를 통해 보유
■ 방탄소년단 :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1.68%
관련회사
■ 넷마블 :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BTS WORLD 게임 제작
■ 스틱인베스트먼트
■ 빌리프랩 : CJ ENM과 합작하여 설립한 회사. (지분율 CJ ENM 52%,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48%)
■ LB인베스트먼트
■ SM 엔터테인먼트 + 키이스트
■ 지엠피 포티스 오로라
■ JYP 엔터테인먼트 : 이전 협력 관계사
■ 쏘스 뮤직 : 산하 레이블
■ 스타쉽 엔터테인먼트 :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계열 분리 소속사
■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 산하 레이블
경영관련사항
■ 2011~12년경 VC(밴처캐피털) 업체인 SV인베스트먼트로부터 대략 60억원 정도의 투자를 받았다.
■ 2015년 5월 코스닥 상장기업인 씨그널엔터테인먼트그룹(코스닥:099830)이 빅히트가 발행한 6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CB)를 인수함으로써 잠재적 계열관계로 전환한 적이 있었다. 그러나, 2016년 5월경 발행한 전환사채가 신주로 바뀌었다면 대주주가 될 수 있었으나. 씨그널 측이 신주 전환을 포기하고 60억 원을 회수했기에 없었던 일이 되었다. 정확한 상황은 알 수 없지만 방탄소년단이 대성공한 마당에 상장될 경우 거액의 차익을 얻을 신주전환을 포기한 이유는 반대로 빅히트 측이 CB 전환을 거부할 수 있는 콜옵션이 있었던 거 아니냐는 추측도 있다.
■ 2016년 6월 범 LG가문 측의 사모펀드인 LB인베스트먼트가 빅히트에 100억여 원 정도를 투자했다고 기사화되었다. 정확히는 LB인베스트먼트가 55억원, 중국계 투자회사인 레전더리 캐피털이 70억원 정도 투자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 2017년 발표된 증권, 투자 관련 기사에 따르면 2016년 매출액이 355억, 영업이익 110억 정도를 기록했다고 한다. 영업이익으로 본다면 기획사들 중에 3대 기획사인 JYP 다음으로 많다. 방탄소년단이 대부분의 매출을 올렸을거라 예측한다면 사실상 상당한 성장 수치를 기록한 셈이다. 반대로 방탄소년단이 대부분의 매출을 기록하는 점은 약점일 수도 있다.
■ 2017년 11월 22일 모 언론의 기사를 통해 2018년 초반 경 예상했던 상장시기를 늦춰서 2019년경 상장을 추진 중에 있다고 보도되었다. 2018년 하반기에 한국거래소(KRX) 코스닥시장에 상장예비심사를 청구하고 2019년 초에 기업공개(IPO)를 추진 예정으로, 이미 많은 증권사들이 대형 IPO건으로로 보고 경쟁적으로 RFP(입찰제안서)를 준비하고 있다고 한다. 구체적인 기업가치는 2018년쯤에 추정될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2020년 8월 7일 상장 예비심사를 통과했다. 하반기 내로 상장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인다.
■ 2018년 4월 4일 넷마블이 빅히트에 총 2,014억원 규모의 지분 투자를 단행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넷마블은 빅히트의 지분 25.71% 를 확보해 2대 주주로 올라섰다.
■ 2018년 CJ ENM과의 합작 회사로 빌리프랩을 설립했으며, 이듬해 3월 공식적으로 설립을 발표했다. 합작 회사의 자본금은 70억원 규모.
■ 2019년 7월 여자친구의 소속사인 쏘스뮤직을 산하 레이블로 인수했다. 쏘스뮤직의 기존 임원진들은 그대로 유임하고 독립적인 형태로 운영될 것이라 밝혔다.기사 방시혁은 "육성 철학이 비슷하다"며 인수 배경을 설명했다.
■ 2019년 8월 음악게임 전문회사 수퍼브를 인수하였다, 기사 방시혁은 "게임이 우리의 주력분야인 음악과 강력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산업이라고 생각한다. 이번 인수가 양사는 물론 빅히트가 확장해 갈 멀티 레이블들에게 긍정적 가치와 가능성을 가져다 줄 것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 2020년 5월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의 지분을 인수하여 최대주주로 올라섰다.
■ 2020년 9월 증권신고서 제출일 기준 현재 국내 중소 레이블 지분 인수를 위한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고 한다.
▒▒ 관련 인물
「
방시혁 :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 최고경영자
■ 1972.08.09 서울 출생
■ 1994 제6회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동상 수상
■ 대한민국의 대중음악 작곡가. 음악프로듀서. 가수. 기업인.
■ 연예기획자.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대표
■ 방탄소년단과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총괄 프로듀서
■ 서울대학교 미학과 졸업
1994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수상 이후 창작활동
1997 박진영에게 스카웃되어 JYP엔터테인먼트 프로듀서가 된다.
2001~2005 박진영과 JYT엔터테인먼트 공동 창업자로 활동
2005.02월 본인의 사업체로 빅히트엔터테인먼트를 설립
빅히트로 독립한 이후 2014년까지 JYP엔터테인먼트의 보컬그룹이였던 2AM의 매니지먼트를 전담했었다.
자신이 작곡한 곡에 대해 일체의 리메이크를 용인하지 않는 것으로 유명하다(임재범의 리메이크 요청을 거부등). 원저작권자가 리메이크를 원하지 않는다면 당연히 할 수 없다.
2010 MBC에서 시작한 오디션 프로그램 위대한 탄생에서 '직설적으로 말하는 심사위원' 역을 담당
2011 동요계에도 진출해 '최승호 시인의 말놀이 동요집'이라는 것을 펴냈다.
BTS 이후
2013.06.13 회사 첫 아이돌이자 방시혁의 야심작 방탄소년단 데뷔. 수많은 아이돌 홍수 속에서 초창기부터 나름의 독자적인 캐릭터성을 만들어 꾸준히 밀어붙였다.
2015년 이후 ‘I Need U’와 ‘쩔어’부터 주목 받기 시작하면서 본격적으로 팬덤을 확장시키고 대중들에게도 대세 아이돌이 되었다.
2016 첫 대상을 수상하며 확실한 인기아이돌로 자리매김. 해외 앨범차트 1위를 찍는 등 국외에서도 좋은 결과를 내고 있다.
2017년 5월에는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톱 소셜 아티스트상을 수상했으며 9월에 발매된 미니 앨범은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아시아 신기록인 7위를 달성했다. 이후 11월에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를 통해 성공적으로 미국에서 데뷔했으며 비슷한 시기에 발매된 싱글은 K-POP 아이돌 최초로 미국 아이튠즈 송 차트 1위를 달성했다.
경력 및 커리어
■ 1994 제6회 유재하 가요제 동상
■ 2005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설립
■ 2006 mbc 대학가요제 심사위원
■ 2009 제1회 melon music award song writer상
■ 2010 제4회 Mnet 20's Choice 가장 영향력있는 스타 20인
■ 2011 제1회 한국음악저작권대상 작품상
■ 2011 제1회 한국음악저작권대상 발라드부문 작사가상, 작곡가상
■ 2016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베스트 프로듀서상
■ 2016 제8회 멜론뮤직어워드 song writer상
■ 2016 Mnet Asian Music Award 베스트 프로듀서상
■ 2017 제31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제작자상
■ 2017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해외진출유공 부문 대통령 표창
■ 2018 제27회 하이원 서울가요대상 올해의 제작자상
■ 2018 제5회 이데일리 문화대상 프런티어상
■ 2018 Billboard International Power Players 선정
■ 2018 Variety International Music Leader 선정
■ 2019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드 베스트 제작자상
■ 2019 Billboard Music’s New Power Generation: 25 Top Innovators 선정
■ 2019 Billboard International Power Players 2년 연속 선정
■ 2019 Variety International Music Leader 2년 연속 선정
■ 2019 미국 레코딩 아카데미 회원 : 그래미 어워드 투표권을 갖게되었으며 2020년 그래미 어워드부터 수상자를 결정할 투표권 행사가 가능해졌다.
■ 2020 제34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제작자상
■ 2020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아티스트 프로듀서 부문
■ 2020 Billboard Power List에 선정
■ 2020 I-LAND 프로듀서
대표곡
■ god - '니가 다시 돌아올 수 있도록', 'Friday Night', '하늘색 풍선', '니가 필요해', '사랑이 영원하다면', '왜', '장미의 전쟁', ‘True East Side’
■ 박지윤 - '달빛의 노래', '난 사랑에 빠졌죠', 'DJ'
■ 별 - '왜 모르니', '안부', '눈물샘'
■ 박진영 - '창살없는 감옥'
■ 바나나걸 - '엉덩이', '부비부비', '쵸콜렛', '미쳐미쳐미쳐', '키스해죠'
■ 파이브(F-iv) - 'I'm Sorry'
■ 블랙비트 - '날개'
■ 비 - '나쁜 남자', 'I Do'
■ 한나 - 'Bounce', '유혹의 기술'
■ 임정희 - '사랑아 가지마', '사랑에 미치면', '진짜일 리 없어', '헤어지러 가는 길', 'Golden Lady', '시계 태엽'
빅 마마 - 현대자동차 i30 광고 음악
■ 제이 - '술과 순정'
■ 8eight - '사랑을 잃고 난 노래하네', '심장이 없어', '잘가요 내 사랑', '울고 싶어 우는 사람이 있겠어', '이별이 온다'
■ 배슬기 - '슬기 Say'
■ 문지은 - '몰라 몰라', 'Hibiye Hibiyo'
■ 백지영 - '총 맞은 것처럼', '입술을 주고', '내 귀에 캔디', '보통', 'Woo-ah!'
■ 소리 - '입술이 정말'
■ 박기영 - '녹화된 테잎을 감듯이'
■ 방탄소년단 - 'I NEED U', 'RUN', '불타오르네', '피 땀 눈물', '봄날', 'DNA', 'FAKE LOVE', 'IDOL',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등
■ HOMME By 'Hitman'Bang - '밥만 잘 먹더라'
■ 서인국 - '부른다'
■ 슈프림팀 - '나만 모르게'
■ 장혜진 - '한번만 울고 말자'
■ 틴탑 - '향수 뿌리지마'
■ 티아라 - '처음처럼'
■ 소연(티아라) - '뭐라고 끝낼까'
■ 양파 - '령혼'
■ 여자친구 - Apple
■ 다비치 - '시간아 멈춰라'
■ 2AM - '죽어도 못 보내', '잘못했어', '바보처럼', 'LOVE', '전활 받지 않는 너에게', '미친 듯이'
■ 이승기 - '사랑이 술을 가르쳐', '친구잖아'
■ 간미연 - '파파라치', '미쳐가', '옛날 여자'
■ 엄정화 - 'Come 2 Me'
■ GLAM - 'Party (XXO)', 'I Like That', '거울 앞에서'
■ See U - 'Love Story'
■ 홈플러스송
」
「
윤석준
BTS 기획 단계부터 글로벌 무대까지 성공을 이끈 숨은 주역
글로벌 콘서트, 콘텐츠 유통, IP 및 플랫폼 사업 등 비지니스 영역의 중심
고객경험 확장과 혁신을 강조 : 아미'ARMY' 마케팅의 승부사
특히 2010년 합류 직후부터 모바일 콘텐트 기업 경영에서 얻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영상 콘텐트 전문팀을 구축하는 데 주력했다.
■ 2010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합류, 전략기획이사로 출발
■ 2015 사업기획실장
■ 2017 사업본부장
■ 2018 사업총괄CBO
■ 2019 사업부문 대표
」
「
박지원 : HQ& Management CEO
박지원 HQ CEO는 넥슨에서 오랜 기간 전문 경영인으로 활약해온 인물
2003 넥슨 입사. 일본법인 경영기획실장과 글로벌사업 총괄
2014 3월 넥슨코리아 대표이사로 취임
2020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입사
신사업 인큐베이션, 사업전략, 운영 프로세스 혁신 및 관리를 총괄한다.
」
「
빅히트엔터테인먼트 CBO : 민희진
■ 출생 : 1979.03
■ 브랜드 총괄 담당 디자이너, 비주얼 & 아트디렉터, 그래픽 디자이너
■ 前 SM엔터테인먼트 Creative Director
■ 現 빅히트엔터테인먼트 CBO(Chief Brand Officer-최고 브랜드 책임자)
■ 학력 : 서울여자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 공채 직원으로 시작해 대한민국 3대 기획사의 이사까지 오른 능력자
■ 2002 SM엔터테인먼트에 공채 입사
■ 샤이니, 레드벨벳, f(x), EXO, 소녀시대 등 SM 소속 가수들의 실험적 컨셉 주도
■ 2009 이후 발매된 많은 앨범 컨셉과 앨범아트들이 그녀의 손을 거쳤다.
■ 2009 아티스트 컨셉에 손을 대기 시작하여 샤이니와 에프엑스가 본격 궤도에 올랐다.
■ 2013 f(x)의 Pink Tape 아트필름을 제작하며 SM 팬덤 외부에도 이름을 알렸다
■ 2017년에는 SM의 등기 이사가 되었다
■ 2019 이후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레이블의 걸그룹 론칭을 담당하는 브랜드 총괄로 합류 : 2018년 하반기에 퇴사 후 많은 회사들의 러브콜을 받았으며 고심 끝에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 합류하기를 결정했다고 한다.
소녀시대의 그룹명이 정해지자마자 이수만 회장에게 직접 이미지맵을 만들어서 '어떤 소녀'여야 하는지 프레젠테이션 했고 이후 차차 영역을 넓혀가고 비쥬얼 디렉터라는 직함을 받게 된다. 거듭 승진하여 SM의 아트디렉트 총괄이사까지 올라갔다. SM이 추가로 등기이사에 이름을 올린 4명 중 1명.
↓블루베리 SM을 바꾼 민희진 아트디렉터, BTS의 빅히트로 가다 ⓒSBSCNBC 인사이트insight
」
'■ ECONOMY > ● 경제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로나 위기 속 대한민국 GDP 3/4분기 성장률 : 1.9% 플러스 반등, OECD 디지털정부평가 1위, OECD 경제성장률 2위 (0) | 2020.10.28 |
---|---|
국대떡볶이 매출이 줄어든 근본적인 이유 (0) | 2020.10.06 |
금융기관 관련 홈페이지 : 증권사, 은행, 자산운용사, 금융감독원, 국민연금 (0) | 2020.10.05 |
돈의 종류 화폐의 종류 달러화 : 화폐 통화 태환화폐 달러라이제이션 유가증권, 동양 각국의 화폐 (0) | 2020.09.30 |
세계증권거래소의 시가총액 순위 + 뉴욕증권거래소 NYSE (0) | 2020.09.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