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브 잡스 "Stay hungry, Stay foolish.". 경영 철학과 어록

↑2005. 스탠퍼드 대학에서 졸업생들에게 축사하면서 맨 마지막에 사용한 인용구. 이는 잡스가 연설에서도 언급했던 Whole Earth Catalog의 1974년 판에 씌여있던 말이다. 잡스가 생전에 인용했던 말 중 가장 유명해진 말이기도 하다. 결국 무식하면 용감하듯이 계속 시도해 얻으라는 말이다.

 

"(굶주린 것처럼) 계속 추구하고, (미련한 것처럼) 계속 시도하라."

 

 

Steve Jobs

 

↓서명

 

■ 스티븐 폴 잡스 Steven Paul Jobs 
 1955 미국 출생. 2011 향년 56세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샌프란시스코 사망
 1972-1973 : 리드대학교 철학과 중퇴
 배우자 : 로렌 파월 (1991 ~ 2011)
 자녀 : 리사 브레넌잡스, 리드 잡스, 에린 시에나 잡스, 이브 잡스

 글로벌 IT 기업 Apple의 공동 창업주. 전 CEO, 기획자

 21세기 혁신의 아이콘, 유비쿼터스 시대의 발판을 마련한 인물

 새로운 시도로 인류의 삶을 진보시킨 창의적인 제품을 고안했다

 Apple II 컴퓨터로 데스크탑 시장을 개척

 Macintosh를 통해 PC 열풍을 불러 개인용 컴퓨터 시대를 열었다

 iPhone을 통해 스마트폰을 보급하여 오늘날의 모바일 시대를 이끌었다

 창의적인 제품을 통해 인류의 삶을 두 번이나 바꾸었다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대주주이자 CEO로서 픽사를 할리우드의 대표적인 브랜드로 키우는 데 일조했다

 

 

Apple의 광고전략, 프레젠테이션의 귀재

 

독특한 마케팅 전략과 PT 기술로 신제품 발표회를 대성공시켰다. 마케팅업계에선 신화적인 프레젠터이자 광고인으로도 유명하다. 마케터, 광고인이라면 그의 프레젠테이션을 연구할 정도. 즉 그는 새로운 제품을 시장에 소개하는데에 아주 간결하면서도 효과적인 발표방식을 사용했다. 

 


스티브 잡스의 경영 철학


 경영은 기존 질서와 철저히 다르게.
 잘할 수 있는 분야를 선정해 직접 몸으로 뛰어라.
 항상 새로운 것에 주의를 기울이고 포기하지 마라.
 기술력을 과신하기보다 소비자 눈높이에 맞춰라.
 간단하고 단순하게 하라.

 

 

어록

 

 Stay hungry, Stay foolish.
계속 추구하고 계속 시도하라


 One more thing...

한가지만 더...


 포커스 그룹 Focus Group을 통해서 제품을 디자인하는 것은 매우 까다로운 일이다. 사람들은 직접 물건을 보여주기 전까지는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조차 모르기 때문이다


 세상을 바꿀 수 있다고 믿을만큼 미친 사람들이 결국 세상을 바꾸는 사람들이다.

《Think Different》광고 中


 혁신은 리더와 추종자를 구분하는 잣대다.


 창의성이란 단지 어떤 것들을 서로 잇는 것일 뿐이다. 당신이 창의적인 사람들에게 어떻게 그 일을 해냈냐 묻는다면 그들은 아마 조금 죄책감을 느낄지도 모른다. 사실 정말 한 것이 없기 때문이다. 그들은 단지 무언가를 보았을 뿐이고 그것은 얼마 후 그들에게 명확해지기 시작했다.


 Good Artists Copy, Great Artists Steal

훌륭한 아티스트는 베끼고 위대한 아티스트는 훔친다.


 컴퓨터 시장 내에서 Apple의 점유율은 BMW나 메르세데스-벤츠, 포르셰가 자동차 시장 내에서 차지하는 점유율보다도 더 높다. BMW나 벤츠가 되려고 하는 것이 뭐가 잘못된 건가?


 나는 지금껏 Apple이 이쪽(컴퓨터) 업계의 소니가 되어야 한다고 말해오곤 했다. 하지만 실제로는, Apple은 이 업계의 Apple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매일 인생의 마지막 날처럼 산다면 언젠가는 의인이 되어 있을 것이다.

 

 

명 연설

 

↓스탠퍼드 대학에서의 축사 연설 중 일부. 12분 30초부터.

 

잡스의 이 스탠퍼드 대학 연설은 아직까지도 명연설로 꼽히며 유튜브 조회수 3000만건을 돌파했다.

 

Your time is limited, so don't waste it living someone else's life. Don't be trapped by dogma — which is living with the results of other people's thinking. Don't let the noise of others' opinions drown out your own inner voice. And most important, have the courage to follow your heart and intuition. They somehow already know what you truly want to become. Everything else is secondary.

여러분들의 시간은 한정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다른 사람의 삶을 사느라고 시간을 허비하지 마십시오. 과거의 통념, 즉 다른 사람들이 생각한 결과에 맞춰 사는 함정에 빠지지 마십시오. 다른 사람들의 견해가 여러분 자신의 내면의 목소리를 가리는 소음이 되게 하지 마십시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당신의 마음과 직관을 따라가는 용기를 가지라는 것입니다. 당신이 진정으로 되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그들은 이미 알고 있을 것입니다. 다른 모든 것들은 부차적인 것들입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