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화폐 거래소중 사실상 유일하게 상장한 코인베이스

코인베이스는

2011.07.02. 개장한 미국의 암호화폐 거래소로 미국에 위치한 거래소 중에서 사용자가 많은 거래소. 무려 4300만명이 넘는다.

 

2021.04.14. 상장 당시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의장은

“암호화폐는 투기를 위한 수단”

이라고 말했다.

 

이사람이 19조원의 때돈을 벌었다면 누군가는 그만큼 돈을 잃었을 것이다.

비트코인은 아주 단순해서 초기 투자자들에게 중간이후부터 투자한 이들 모두가 몰빵해주는 구조이다. 코인데스크 CEO가 19조를 벌었으면.. 다수가 그 만큼 돈을 잃었다는 얘기.

 

↓브라이언 암스트롱 암호화폐거래소 코인베이스 CEO 코인데스크

 

코인베이스

Coinbase

 

 

● 2021. 기준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를 포함해 대부분의 주요 암호화폐들이 상장되어 있다.

● 2021. 현재 전세계 100곳 이상의 국가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 암호화폐 거래소중 사실상 유일하게 상장한 상태.

● 2021.04.14. 나스닥 입성. 시가총액 100조원 육박

● 창업자 38세 브라이언 암스트롱 : 지분 약 20%로 세계 100대 부호 등극

● 나스닥 상장으로 창업자는 170억 달러(약 19조원)의 재산을 가진 거부(巨富)가 됨

● 거래소보다는 지갑으로서의 역할에 비중을 두고 개발되었기 때문에 암호화폐 결제 가능 상점을 찾는 기능이 있다. 
● 대한민국에서는 비트코인 매도/매수가 불가능하며 사이트도 한국어가 나오지 않는다. 

● 대한민국 모바일앱에서는 사이트가 한국어로 번역되어 있지는 않으나 비트코인 단가는 원으로 표시된다 : 2020년 현재 한국어를 비롯한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고 있다.
● 2017.12.20. 비트코인 캐쉬(BCH)를 상장하였다. 이 효과로 해당 코인의 가격이 폭상했다.
● 2017.12. 말부터 리플(XRP)이 코인베이스에 상장된다는 루머로 인해 가격이 상승하였다. 사측의 공지로 다시 폭락한적이 있다.
● 타 거래소에 비해 코인 가격이 조금씩 높다.
● 2020.09. 애플의 앱 스토어에 코인베이스 앱 업데이트를 거절당했다 : 코인베이스 측은 독과점 지위 남용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거절 사유는 앱 스토어 정책 위반으로 문제가 되는 부분은 디파이 접근 서비스와 영상 시청 및 퀴즈로 가상자산을 지급하는 코인베이스 언(Coinbase Earn)이다.

 

 

브라이언 암스트롱

 

● 코인베이스 창업자

● 암호화폐 업계 안팎에서 알려진 인물은 아니다. 트위터 계정도 조용한 편

● 텍사스주 라이스대에서 경제학과 컴퓨터공학을 전공

● IBM에서 개발자, 딜로이트에서 컨설턴트 등으로 일했다.

 

2010. 비트코인 창시자 나카모토 사토시가 썼다고 알려진 비트코인 백서를 읽으면서 암호화폐와 인연을 맺었다.

 

2012. 다니고 있던 숙박공유업체 에어비앤비를 나와 골드만삭스 출신 프레드 에샘과 함께 코인베이스를 세웠다.

 

2017. 에샘이 코인베이스를 떠나면서 현재는 암스트롱이 회사를 홀로 이끌고 있다.

공동 창업자인 에샘도 현재 코인베이스 지분 6%를 갖고 있다. 지분 가치로 보면 약 51억 달러

 

Coinbase PRO


● Coinbase에서 제공하는 전문가용 웹사이트. 

● Coinbase에 비해 조금 더 범위 넓은 기능이 제공된다. 

● 현금으로 코인을 구매할 수 있는 몇 안되는 미국내 거래소

● 신용카드로도 코인 결제가 가능하다. 수수료는 4%로 높은 편.

● 지역을 기반하여 가격을 보여주는 Coinbase와 달리 GDAX에서는 BTC 대(對) EUR와 GBP 가격또한 제공하며, ETH와 LTC 한정 BTC로도 거래할 수가 있다.

● GDAX를 이용할 수 있다 : GDAX경우 즉시구매는 수수료를 부가하지만, 주문을 걸 경우 수수료를 부담하지 않는다.
● Coinbase와 GDAX간의 코인송금은 수수료가 면제된다 : GDAX에서 타 거래소로 코인을 보내는것또한 수수료를 부여하지 않는다.
● 2018. 기준 코인종류가 4종류밖에 되지 않는건 큰 단점이었다.
● 2018.06.12. 가까운 시일내에 이더리움클래식을 상장하기로 발표.
● 2020. 현재 대부분의 주요 암호화폐들이 상장되어 있다.

 

 

 

 

 

 

 

 

사업자 정보 표시
사업자 등록번호 : -- | TEL : --

댓글